최종편집 : 2018-07-17 오전 10:27:52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정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무더운 여름, 남도 이색 섬에서 힐링을…

7월 관광지, 무안 탄도•진도 관매도•완도 소안도

2018년 07월 06일(금) 17:47 [광양신문]

 

ⓒ 광양신문


무안 탄도 전라남도가 무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는'가고 싶은 섬'을 테마로 섬과 바다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특별한 섬 여행지로 무안 탄도, 진도 관매도, 완도 소안도 세 개 섬을 7월의 추천 관광지로 소개했다.

탄도는 무안 망운면 송현리 조금나루에서 배를 타고 서쪽으로 약 2.5km 가면 만날 수 있다. 28가구에 50여명이 사는 작은 섬으로 섬 마을의 소박함과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마을 주민들의 발로 자연스럽게 다져진 '탄도 둘레길'을 따라 해발 50m의 숲으로 들어가면 소나무, 사스레피나무, 대나무가 서로 다른 매력으로 삼색 숲을 이루는 이색 풍경이 펼쳐진다.

숲에서 나와 탁 트인 해변을 따라 갯바위에 이르면 멀리 섬 안의 섬,'야광주도'와 마주한다. 마치 용이 여의주를 쥐고 있는 형상이다. 일출과 일몰이 매우 아름다워 섬 주민들의 휴식장소로 활용됐다고 한다. 조금에는 바닷길이 드러나 매일 열리는 모세의 기적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관매도는 진도 팽목항에서 뱃길로 1시간 20분 거리에 있다.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중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한국의 섬 가운데 수위에 꼽힐 만큼 빼어난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 해변에 매화가 많이 피어나'관매'라 칭했다.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후박나무와 자생 풍란 등 생태관광의 가치도 높다.

배를 타고 섬 주위를 돌다보면 만나는 천혜의 절경'관매 8경'은 관광객들의 탄식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제1경 관매도 해수욕장은 KBS'1박 2일'의 촬영지이며, 제2경 방아섬은 선녀들이 방아를 찧었다는 얘기가 전해지고 있다. 제5경인 하늘다리는 칼로 잘라 낸 듯 섬이 나눠진 두 개의 섬을 잇는 다리다. 선녀가 이곳에서 쉬다가 하늘로 올라간 곳이라고 전해진다.

소안도는 항구에 들어서면'항일의 땅, 해방의 섬 소안도'라는 표지석이 말해 주듯 독립유공자 19명을 비롯해 57명의 애국지사가 배출된 애국 충정의 섬이다. 집집마다 365일 태극기를 게양하고 태극기 길을 조성, 소안도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아름다운 경치가 곳곳에 널려 있다 해 '미라리'(美羅里)로 명명된 길이 450m 상록수림과 해안가를 따라 후박나무, 동백나무 등 20여종의 나무와 1km의 맥반석 해수욕장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가족단위 휴양지로 손색이 없어 올 여름 휴가를 계획해볼 만한 여행지다.

유영관 전라남도 관광과장은"올 여름 휴가철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남도의 섬에서 특별함을 찾는 나만의 여행을 해 볼 것을 권장한다"며"앞으로 해양관광 시대를 열어갈 특별한 콘텐츠로서 남도의 섬을 힐링 명소로 관광자원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성훈기자
“광양신문”
- Copyrights ⓒ광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양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광양신문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김석환 홍성군수 올해의 부부..

한돈협회 홍성지부장 이·취임..

"읍성 549아트 프로젝트는'체..

광양시청 사회복지과 박남식 ..

축사 여름철 고온 예방 사전 ..

이번 지방선거 기대해도 됩니..

홍성조양로타리클럽 회장 이·..

다문화가족이 꾸민 5월 읍성문..

'향우신조 제1항'은 유효한가?..

화원면, 청무화과 설명회 열어

 이달의 인물 포터스

홍성YMCA 이전 개소식 가져
[홍주일보]홍성YMCA가 지난 7일 오관리로 사무실을 이전해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은 홍성문화..

광양시새마을회
[광양신문]광양시새마을회(회장 정용태)가 지난 6일 친환경 LED 모기포충기 24대를 지역 내 경로..

사라실예술촌, 직장인드로잉클..
[광양신문]광양시 사라실예술촌(촌장 조주현)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직장인 취미활동 지원을..

발레 꿈나무 열네살 박건희, ..
[광양신문]박건희 군(마동중 1)이'2018 제11회 코리아국제발레콩쿠르'에서 프리주니어 부문 금상..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