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10-18 오후 04:16:26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정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8대 사천시의회 원구성
"화합 소통하는 의회상 목표"

의장 이삼수…부의장 박종권
상임위원장 모두 한국당 차지

2018년 07월 10일(화) 14:19 [뉴스사천]

 

제8대 사천시의회가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시의회 내 정당별 구성은 자유한국당 7명, 더불어민주당 4명, 무소속 1명이지만, 한국당은 의장과 상임위원장을 모두 차지하면서 건재함을 과시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부의장 1석을 얻는데 그쳤다.

제8대 사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에는 자유한국당 4선 이삼수(다선거구ㆍ58년생) 시의원이 당선됐다. 부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4선 박종권(라선거구ㆍ62년생) 시의원이 선출됐다.

사천시의회는 4일 오전 10시 8대 전반기 의장 선출을 위한 제223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었다. 이날 의장선거는 12명 시의원 중 11명이 출석해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이삼수 후보가 10표를 얻어 의장으로 당선했다. 박종권 후보가 의장후보를 사퇴했으나 1표가 나왔다. 무소속 김봉균 시의원은 의장 선거 종료 직후 의회에 출석했다.

이삼수 신임 의장은 "갈등하고 분열했던 7대 시의회의 모습을 답습하지 않고, 서로 화합하고 역량을 발휘하는 시의회가 되겠다. 시민들에게 박수 받는 시의회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장 선출 후 약 30분간의 정회 시간을 갖고 부의장 선거가 진행됐다. 부의장선거는 전체 12명 시의원이 교황선출식 무기명 투표한 결과 더민주 박종권 의원 8표, 더민주 김영애 의원 4표가 나와 박 의원이 부의장으로 뽑혔다.

제8대 전반기 상임위원장은 모두 자유한국당 초선 시의원인 것이 특징이다. 5일 오전 투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 김규헌, 행정관광위원장에 김경숙, 건설항공위원장에 최인생 의원이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지방선거를 통한 약진에도 불구하고, 의회내 구성에 있어서는 전략과 전술이 부족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최소한 상임위원장 1석 정도는 더 챙겼어야 했다"는 목소리가 민주당 내에서 조차 나오는 분위기다. 서부경남 6개 시군 의장은 모두 자유한국당 소속이다.


강무성 기자 museong@news4000.com

강무성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윤영일 의원, 신성장기술사업 ..

어린이 수송차량, 안전 대책 ..

이강우 출향인, 장곡산성 주류..

광양시 여성공무원 '드론 자..

계곡면민의 날, 화합·발전의 ..

하나된 남과 북… 해남·북한 ..

▶제행무상 (諸行無常)

윤영일 의원, 고향발전 기부금..

2018 시민의 상…황재우 어린..

봉강면 산사음악회

 이달의 인물 포터스

우리 사랑할까요?…33명 광양..
[광양신문]♬♬먹은 것도 없는데 언제 이렇게 몸이 불었지? 혹시라도 저울이 고장 났을까봐?이 ..

재광양 연무대기계공고 동문회..
[광양신문]재광양 연무대기계공고 동문회(회장 김석형)가 미래 숙련 기술인들의 큰 잔치인'제53..

태풍도 못 막은 봉사, 어르신 ..
[광양신문]광양기업 사랑나누기 봉사단이 태풍 콩레이로 인한 비바람이 거세던 지난 6일, 어르신..

사랑나눔복지재단, 광양노인복..
[광양신문]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이사장 서경석)이 지난 10일 광양노인복지관(관장 이지은)..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