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7-22 오전 04:20:24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라이프 기획·특집 오피니언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정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제8대 사천시의회 원구성
"화합 소통하는 의회상 목표"

의장 이삼수…부의장 박종권
상임위원장 모두 한국당 차지

2018년 07월 10일(화) 14:19 [뉴스사천]

 

제8대 사천시의회가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시의회 내 정당별 구성은 자유한국당 7명, 더불어민주당 4명, 무소속 1명이지만, 한국당은 의장과 상임위원장을 모두 차지하면서 건재함을 과시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부의장 1석을 얻는데 그쳤다.

제8대 사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에는 자유한국당 4선 이삼수(다선거구ㆍ58년생) 시의원이 당선됐다. 부의장에는 더불어민주당 4선 박종권(라선거구ㆍ62년생) 시의원이 선출됐다.

사천시의회는 4일 오전 10시 8대 전반기 의장 선출을 위한 제223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었다. 이날 의장선거는 12명 시의원 중 11명이 출석해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이삼수 후보가 10표를 얻어 의장으로 당선했다. 박종권 후보가 의장후보를 사퇴했으나 1표가 나왔다. 무소속 김봉균 시의원은 의장 선거 종료 직후 의회에 출석했다.

이삼수 신임 의장은 "갈등하고 분열했던 7대 시의회의 모습을 답습하지 않고, 서로 화합하고 역량을 발휘하는 시의회가 되겠다. 시민들에게 박수 받는 시의회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장 선출 후 약 30분간의 정회 시간을 갖고 부의장 선거가 진행됐다. 부의장선거는 전체 12명 시의원이 교황선출식 무기명 투표한 결과 더민주 박종권 의원 8표, 더민주 김영애 의원 4표가 나와 박 의원이 부의장으로 뽑혔다.

제8대 전반기 상임위원장은 모두 자유한국당 초선 시의원인 것이 특징이다. 5일 오전 투표 결과 의회운영위원장에 김규헌, 행정관광위원장에 김경숙, 건설항공위원장에 최인생 의원이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지방선거를 통한 약진에도 불구하고, 의회내 구성에 있어서는 전략과 전술이 부족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최소한 상임위원장 1석 정도는 더 챙겼어야 했다"는 목소리가 민주당 내에서 조차 나오는 분위기다. 서부경남 6개 시군 의장은 모두 자유한국당 소속이다.


강무성 기자 museong@news4000.com

강무성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화산면 밑반찬 나누며 이웃사..

푸드플랜 수행 적임자는

가수 한여름, 경주월드 전속모..

[고전칼럽] 대의멸친(大義滅親..

[스마트폰 즐기기 96] 뱅크 샐..

<인터뷰> 이호군 해남군 지역..

통일

로타리 해남클럽 회장 이·취..

[기고] 백운산을 국립공원으로..

소통칼럼

 이달의 인물 포터스

"화전마을 귀촌인 여러분, 환..
[뉴스사천]“화전마을로 귀촌‧귀농하신 가족 여러분을 환영합니다!”사천시 사남면 화전마..

해남군방범연합회 한마음 체육..
[해남신문]매일 밤마다 지역 치안유지를 위해 야간순찰 활동을 펼치는 것은 물론 각종 행사·대..
위기 극복하고 세계 유수 교역..
[해남신문]일본 경제보복으로 촉발된 한일간 갈등이 일본 제품 불매운동으로 사회전반에 번져나..

시도해야 할 수 있다
[해남신문]도시재생은 지난 10년간 도시학 및 지역학에서 가장 주목받는 주제며 전문가 포럼이나..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