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5-21 오후 05:41:48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라이프 기획·특집 오피니언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결성면에 최첨단 돈사 준공

성원(주), 악취저감 기술개발 1년이상 대화하며 주민 설득

동물복지 기준에 맞는 사물인터넷 등 축산관리시스템 도입

2018년 07월 12일(목) 09:14 [홍주일보]

 

↑↑ 성원(주) 돈사 준공식에 참여한 내빈과 주민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이도헌 대표이사(맨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는 처음 허가를 받고 1년 이상 주민들과 충분히 협의하는 과정을 거쳐 그 후 1년 동안 건축을 진행했다.

ⓒ 홍주일보


냄새 때문에 혐오시설로 인식되고 있는 대규모 돈사가 농장주와 주민들간 끊임없이 서로 대화하며 불신과 갈등을 해결하고 원만한 신축공사를 거쳐 마침내 완공됐다.

농업회사법인 (주)성우(대표이사 이도헌)는 지난 10일 결성면 성남리 들판 가운데 돼지 1만 마리 사육이 가능한 제2농장을 지어 '농업회사법인 성원(주)'을 출범시켰다. 이 날 현장에서 주요 내빈과 주민 3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거행된 준공기념식에서 이도헌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저희 농장을 마을 공동체의 일원으로 받아주신 중리와 신리 마을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난 2년간 많은 어려움 속에서 준공식을 갖기까지 적극 협조해준 주민들에게 거듭 감사를 표했다.

이 대표는 "축산악취와 폐수가 마을에 민폐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번 돈사 건축에 자체 개발한 사물인터넷을 이용하는 등 4차산업을 축산관리시스템에 도입했고,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해 친환경 동물복지 기준에 맞췄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투자를 계속 하겠다"며 "일절 외부로 가축분뇨를 노출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이번 신축 축사의 분뇨물 처리방법에 대해 이 대표는 "지하계단을 통해 지하 8m의 집수로로 나가게 했고 암모니아 가스는 자체 개발한 사물인터넷으로 수치를 체크해 실시간 관리하고 기준치가 넘으면 알려주는 경보체제도 갖췄다"며 "저희들이 노력과 지식을 다해 어르신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겠다"고 거듭 약속했다. 이어서 대한한돈협회 홍성지부 김동진 지부장이 축사를 맡아 결성면민과 중리ㆍ신리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돈사를 준공한 것은 앞으로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성원농장은 2만5030㎡의 대지에 건축면적은 1만4091.78㎡을 허가받아 육성사 및 비육사 2대동 5989.48㎡를 지어 사용 승인을 받았다. 돼지 1만 두를 수용할 수 있고 ICT기술을 접목한 자동환기, 온도제어, 자동급이기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지하집수조는 750톤 규모다.

이도헌 대표는 "처음 농장 신축 허가를 받고 서둘지 않고 주민들과 1년 이상 충분히 협의하는 과정을 거쳤다"며 "역지사지의 심정을 밝히고 이해시킨 다음 그 후 1년 동안 지었다"고 말했다. 또 "제1농장 성우가 원천마을에서 주민들과 상생하가 위해 노력해 왔던 점을 인정해 신리ㆍ중리 주민들이 반대의 뜻을 거둘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운영해 나가는 과정에서 주민들과 상생하기 위해 계속 고민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성수기자 hjn@hjn24.com
“ ⊙사시(社是)=”
- Copyrights ⓒ홍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주일보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교육칼럼] 품격 있는 삶을 위..

"겨울이불 묵은때 시원하게 벗..

경관저해·환경오염 막고 마을..

해남하면 생각나는 것

에-말이요

힘찬 새출발 다짐 '해남군민의..

베니키아칼튼호텔 김현태 회장..

[소통칼럼] 직장 상사와의 소..

메타노이아(回心)

[독자기고] 즐거운 음악 통해 ..

 이달의 인물 포터스

농업기술센터 학교 4-H회 지원
[해남신문]해남군농업기술센터는 관내 4-H회에 가입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다양한 과..

뮤지컬로 어린이들 올바른 식..
[해남신문]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해남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

맹자가 이혼 할 뻔한 이야기
[해남신문]'열녀전'에 등장하는 맹자가 이혼할 뻔한 이야기이다. 더운 여름날 맹자가 방..
탐진치 벗어나 자비롭고 지혜..
[해남신문]지난 12일은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이었다. 부처님이 열반에든 해를 원년으로 삼..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