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5-24 오후 02:42:50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라이프 기획·특집 오피니언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인물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계곡면민의 날, 화합·발전의 계기로

민속체육경기·다채로운 공연

2018년 09월 21일(금) 15:36 [해남신문]

 

↑↑ 계곡면민의 날 행사가 지난 15일 펼쳐져 면민들이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해남신문


인심 좋고 산 좋고 물 좋은 계곡면이 면민의 날 행사를 열고 면민과 향우들이 화합하고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제20회 계곡면민의 날 행사가 지난 15일 계곡초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명현관 군수, 윤영일 국회의원, 이순이 군의장과 군의원, 조광영 도의원 등 내외빈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특히 재경계곡면향우회와 재광계곡면향우회도 함께하며 우의를 나눴다.

이번 계곡면민의 날 행사는 계곡풍물패와 성진노인회의 노래 등 식전행사로 흥을 돋았다. 면민의 상 시상식에서는 임경운 씨가 공로상을, 곽병규 씨가 특별상(다문화행복상)을 받았다.

김정하 면장은 "오늘 하루 즐겁고 흥겨운 시간이 되길 바라며 면민의 날이 면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갈 바란다"며 "계곡면을 지키고 발전시켜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지역발전을 위한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념식에 이어 윷놀이와 콩주머니넣기, 제기차기, 훌라후프 등 체육ㆍ민속경기가 펼쳐져 마을대표로 출전한 면민들이 기량을 겨뤘다. 또한 도립국악단과 다문화글로벌팀, 초청가수 공연 뿐만 아니라 면민들의 공연이 이어져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올해초 개관한 계곡생활문화센터 수업을 통해 배워 만든 공예품 등이 전시돼 관심을 끌었다.

윷놀이에서는 여수ㆍ용계리팀이 1위를, 반계ㆍ대운리팀이 2위를 차지했다. 제기차기는 사정ㆍ신촌ㆍ용지리팀이 1위를, 여수ㆍ용계리팀이 2위를, 당산ㆍ강절ㆍ신기ㆍ태인리팀이 3위를, 훌라후프는 당산ㆍ강절ㆍ신기ㆍ태인리팀이 1위를, 사정ㆍ신촌ㆍ용지리팀이 2위를, 여수ㆍ용계리팀이 3위를, 콩주머니넣기는 방춘ㆍ마고리팀이 1위를, 장소ㆍ선진ㆍ신주리팀이 2위를, 가학리팀과 당산ㆍ강절ㆍ신기ㆍ태인리팀이 각각 3위를 차지했다.

노영수기자
“”
- Copyrights ⓒ해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남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해남신문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교육칼럼] 품격 있는 삶을 위..

"겨울이불 묵은때 시원하게 벗..

경관저해·환경오염 막고 마을..

힘찬 새출발 다짐 '해남군민의..

해남하면 생각나는 것

에-말이요

베니키아칼튼호텔 김현태 회장..

메타노이아(回心)

[소통칼럼] 직장 상사와의 소..

[독자기고] 즐거운 음악 통해 ..

 이달의 인물 포터스

농업기술센터 학교 4-H회 지원
[해남신문]해남군농업기술센터는 관내 4-H회에 가입한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다양한 과..

뮤지컬로 어린이들 올바른 식..
[해남신문]송원대학교(총장 최수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해남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

맹자가 이혼 할 뻔한 이야기
[해남신문]'열녀전'에 등장하는 맹자가 이혼할 뻔한 이야기이다. 더운 여름날 맹자가 방..
탐진치 벗어나 자비롭고 지혜..
[해남신문]지난 12일은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이었다. 부처님이 열반에든 해를 원년으로 삼..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