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12-15 오전 11:28:17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정치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국민의당 광주전남 출정식, "정권교체라고 다 똑같지 않다"

안철수, 호남의 압도적 지지 바탕으로 대한민국 위기 구할 것

2017년 04월 17일(월) 23:58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계파, 패권주의 세력에 또 다시 나라를 맡길 수 없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안철수 후보는 17일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시민이 이깁니다' 광주ㆍ전남 선대위 합동 출정식에 참석해 집중 유세를 펼쳤다.

안 후보는 이번 대선은 국민의 선거임을 선언하고, "이번 대선은 호남의 미래, 대한민구의 미래를 선택하는 것이다"며 "정권교체라고 다 똑같지 않다. 더 좋은 정권교체를 해야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계파, 패권주의 세력에 또 다시 나라를 맡길 수 없다. 지키지도 못하는 약속을 공공연하게 하는 후보를 뽑아서는 안 된다. 선거를 위해 '호남'을 이용하는 후보를 뽑아서는 안 된다"며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날을 세웠다.

최근 굵고 낮은 목소리 변화로 '루이 안스트롱'라고 불리는 그는 "계파, 패권주위는 줄 잘 서는 사람을 쓴다. 말 잘 듣는 사람만 쓴다. 그래서 나라가 이 지경이 됐다"며 "저는 국민을 위해 일할 최고의 인재를 쓰겠다. 대한민국 최고의 정부 드림팀을 꾸리고 국민을 통합해 진짜 변화를 이끌겠다"고 외쳤다.

또 "호남이 저를 불러내고 키워주셨다. 제가 넘어졌을 때 손잡아 일으켜 주신 곳도 호남이다"며 "민주당이 국민의당을 '호남당'이라고 조롱할 때도 저는 자랑스러운 국민의당 깃발을 들고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당당하게 국민의당을 찍어달라고 말했다"고 호남의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이번 대선을 통해 "국민과 함께 호남의 압도적 지지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위기에서 구하겠다"며 "안철수가 대통령이 되면 대한민국의 변화를 피부로 느낄 수가 있다. 대한민국을 확실하게 개혁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저는 어느 누구에게도 신세진 적이 없다. 정치적, 경제적으로 자수성가한 사람이다"며 "재벌개혁, 검찰개혁, 정치개혁 반드시 하겠다. 국민의 무거운 짐을 덜어드리고, 실력이 빽을 이기는 공정한 나라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공정한 나라를 건설하기 위해 "제 2의 정유라를 확실하게 근절하겠다"며 "청년의 꿈을 뺏는 입시비리, 경력비리, 취업비리를 완전히 뽑겠다"고 국민이 공정하다고 인정하는 그날까지 불공정과 전면적으로 투쟁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동안 안철수 후보는 4차 산업혁명이 '미래의 먹거리'라고 강조해왔다. 안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께서 IT강국을 만들어 20년 먹거리를 만들었다. 이제 새로운 20년 먹거리가 필요하다"며 "혁신의 전쟁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 자신이 있다. 그것이 김대중 정신이고 호남 정신 아니겠냐"고 당당함을 내비췄다.

한편 이 자리에서 정동영 공동선대위원장은 "내일 이 자리에 문재인이 온다. 광주시민 여러분 망설이지 말아달라"며 "문재인에 의한 정권교체 아니면 안철수에 의한 정권교체, 어떤 정권교체가 과연 미래로 가는 정권교체인지 말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김다이기자
“이슈신문 시민의소리”
- Copyrights ⓒ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민의소리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소소한 일상 담아낸 김우성 작..

군립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접수

해남 수채화동호회 여섯 번째 ..

블랙리스트의 낙인효과

질 좋은 육아를 장려하는 정책..

대흥사 호국대성 서산대사 추..

오래된 미래 소농(小農)

해남군정구협회 협회장기 맹활..

옥천면새마을협의회 연탄 봉사

세밑온정 365일 만나고 싶다

 이달의 인물 포터스

사천청지회 43대 회장에 조용..
[뉴스사천]지역봉사단체 사천청년지도자협의회 제42대·43대 회장단 이취임식이 9일 오후 5시 정..

민주노총 일반노조 위원장에 ..
[뉴스사천]사천시청 환경미화원 정대은(69년생)씨가 최근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경남)일반노동..

"글씨만으로 다양한 감정 전달..
[뉴스사천]글자가 주는 매력, 그 깊이는“제가 하는 일이 오롯이 글자만으로 표정과 감정을 담아..

이주성 씨 목공예 대회 우수상
[해남신문]가학산 자연휴양림에 근무하는 이주성 씨가 편백나무로 제작한 작품 '가학산을 품..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