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09-22 오후 07:05:30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정치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안철수 대표, 광주 방문 '호남민심' 되찾기 행보

"호남지지율 반등 가장 시급한 과제"

2017년 09월 06일(수) 18:08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 시민의소리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선출된 이후 지역민심 다지기를 위해 첫 방문지로 최대 지지기반인 광주를 찾았다.

안철수 대표의 광주방문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의 텃밭인 호남을 사수해야하기 때문에 대선패배와 당 대표 선거에서 등을 돌린 호남민심을 되돌리기 위한 행보로 해석된다.

이 때문에 안 대표의 첫 번째 방문지를 80년 5.18당시 시민군 대변인이었던 윤상원 열사의 생가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된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6일 윤상원 열사 생가에서 윤 열사의 부친 윤석동(91)씨를 만나 "꼭 5년 만에 다시 만나 뵙게 되었는데 그때는 설명도 잘 해주셨다"며 "5년 전에 따뜻하게 맞이해주신 그 모습을 아직도 잊지 않고 있다"고 투병 중인 윤 씨의 건강을 걱정했다.

안 대표는 "꼭 5.18이 헌법 전문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연로한 탓에 귀가 어두운 윤석동 씨를 위해 직접 손 글씨를 써서 하고 싶은 말을 전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5.18진상규명특별법 국민의당에서 발의했습니다. 이번 정기국회에서 꼭 통과시켜서 진상규명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5.18광주민주화운동 정신이 이번 개헌에 전문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십시오"라고 손글씨를 써서 건넸다.

이날 '죽음을 넘어 시대의 어둠을 넘어'의 개정보증판를 함께 집필한 전용호 소설가는 안철수 대표에게 책을 선물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윤상원 열사 생가 방문 이후 광주 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SOC(사회간접자본)예산이 삭감된 것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안 대표는 "정부가 호남 SOC예산을 삭감한 것은 호남을 또 한 번 희생양으로 만드는 것이다"며 "정부예산안에서 삭감된 SOC예산안을 반드시 바로 잡겠다"고 약속했다.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대해서는 "내년 지방선거의 최대 전략지는 당연히 호남이다. 호남지지율 반등은 이 때문에 가장 시급한 과제다"며 "중앙이 지역과 함께 공조해 인재를 영입하겠다. 지방선거에서 전략공천도 고민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안철수 대표는 지난 2014년에 실시한 6ㆍ4지방선거 당시 광주시장 공천과정에서 전략공천을 강행해 광주시민사회단체들로부터 뭇매를 맞은 바 있다. 오는 2018 지방선거 때 안 대표가 광주에서 어떤 행보를 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다이기자
“이슈신문 시민의소리”
- Copyrights ⓒ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민의소리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자연재해 극복 공동체 정신..

소음민원, 사전 차단노력 필요

3대가 펼치는 열전 민속장기대..

동호회 활동으로 행복한 직장 ..

해남관광농원 체험 할인행사

4년근 인삼에서 열린 인삼 열..

천시 지리 인사

<퇴임사> 못다이룬 꿈… 죄송..

지역정치인 판별법

해남만의 특색있는 쌀빵 만들..

 이달의 인물 포터스

손절매(損切賣)
[해남신문]진정한 주식의 고수는 손절매 시점을 잘아는 사람이라고 한다.보유 주식의 현재시세가..

삼호학당 김금수 학장 연임 결..
[해남신문]삼호학당 제10대 학장에 김금수 학장의 연임이 결정됐다.지난 18일 유림회관 강의실에..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공..
[해남신문]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하 '균특법') 개정안 공청회가 지난주 국회 귀빈식당에..

옥천면 무연고 분묘 벌초 봉사
[해남신문]옥천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윤재홍)와 옥천면 무궁화봉사단은 지난 13일 민족의 대명절..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