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06-26 오전 09:14:39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행정/지자체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홍준표 없는 1년, 도-교육청 소통 강화 움직임

류순현 권한대행-박종훈 교육감 전격 회동
박동식 도의회 의장 도-교육청 소통 자리 주선
교육협력관 파견…무상급식 등 현안 협의 재개

2017년 06월 12일(월) 13:43 [뉴스사천]

 

↑↑ 지난 8일 박동식 도의회 의장,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과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8일 저녁 창원의 한 식당에서 3자 회동을 가졌다. (사진=경남도의회)

ⓒ 뉴스사천


홍준표 도지사 재임 시절 오랜 갈등을 겪었던 경남도와 도교육청이 함께 만나 소통과 협력을 다짐했다.

박동식 도의회 의장,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과 박종훈 교육감은 지난 8일 저녁 창원의 한 식당에서 3자 회동을 갖고, 급식비 지원과 교육협력관 파견 등 도청과 교육청의 당면 현안사업에 대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만남은 지난 6월 1일 열린'의원 연찬회'에서 박동식 의장이 제안해 이루어졌다. 당시 박 의장은 류 권한대행과 박 교육감에게 양 기관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행보를 도의회와 함께 하자고 주문했다.

경남도교육청은 무상급식과 관련해 도와 교육청, 도의회가 참여하는 공동협의체를 구성해 의견을 좁혀가자고 제안한 상태다. 경남도 역시 무상급식과 관련해 의회와 함께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해결책을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큰틀에서 학교급식 지원 문제에 대한 협의를 다시 시작하겠다는 것.

도와 교육청은 지난해 2월 학교급식 지원 중단사태를 타결하면서 학교급식 식품비 1244억원 중 도와 시ㆍ군은 국가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층 식품비 337억 원을 제외한 전체 식품비 907억원의 절반인 453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청은 저소득층 식품비 337억 원의 절반인 169억 원도 경남도와 시ㆍ군에서 분담해 2014년 수준으로 회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해 경남도에서는 저소득층 급식비 추가부담에 대해 시군 자율에 맡긴다고 했으나, 선뜻 나서는 시ㆍ군은 없었다. 결국 도교육청은 학교특별회계에서 저소득층급식비를 집행했다.

도와 도교육청 소통 협력 강화를 위해 교육협력관이 다시 도청에 파견된다. 도는 8일 교육협력관을 도청에 파견하도록 하는 공문을 보냈다. 교육청은 7월 정기인사 때 4ㆍ6ㆍ7급 1명씩 3명을 도청 파견으로 발령낼 계획이다.

박동식 의장은 "우선 교육협력관 파견이 재개된 것을 환영한다. 소통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도백(도지사)이 없는 1년 동안에 도민들이 불안하지 않게 화합하고 소통하는 모습으로 여러 현안문제를 합심해서 풀어나가자"고 말했다.


강무성 기자 museong@news4000.com

강무성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편지

공룡박물관 10주년 행사 성황..

어버이날 맞아 합동 생신잔치 ..

전복껍질에 대한 명상

해남군약사회 사랑의 쌀 500 k..

'친구들은 내가 지킨다' 명예..

당신의 아이는 안전한가요?

퇴임시 지지율이 더 높은 대통..

해남희망원 쌀 290㎏ 군에 기..

아동학대 예방 보육교사 교육

 이달의 인물 포터스

대은정 씨 전국국악대회 종합..
[해남신문]대은정(해남읍 구교리) 목포시립무용단 상임훈련장이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종합대상..
▶生事事生(생사사생)省事事省..
[해남신문]"일을 만들면 일이생기고 일을 줄이면 일이 없다"는 말로, 명심보감 존심편에 나오는 ..
광주대교구장 김희중 대주교 ..
[해남신문]지난 21일 광주대교구장 김희중 대주교는 해남성당 봉사자 등과 함께 해남교도소(소장..
변화와 자기개혁이 필요하다
[해남신문]해남신문이 창간 27주년을 맞았다. 27년의 역사와 전통 속에서 해남신문은 편집권의 ..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