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09-22 오후 07:05:30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행정/지자체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싱겁게 끝난 2차 추경예산안 충돌

1차 정례회..마무리 예산철회요구안 부결, 체육예산 등 6.7억 삭감

2014년 09월 24일(수) 11:42 [뉴스사천]

 

ⓒ 뉴스사천


제7대 사천시의회 첫 정례회가 19일 3차 본회의를 끝으로 18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 시의회는 2차 추가경정예산안, 2013년도 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안 결산,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등을 처리했다.

논란이 됐던 2차 추경 예산안은 결국 생활체육관련 예산이 대폭 삭감된 채 통과됐다. 사천시가 의회의 추경 삭감에 반발해 추경 철회 요구안을 제출하기도 했으나, 시의원 만장일치로 요구안은 부결됐다.

수정예산 발의나 별도 찬반 토론은 없었다. 이어 시의회는 6억7000만 원 삭감한 예결산특별위원회 안을 최종 통과시켰다. 시와 의회의 추경예산 충돌은 세간의 관심을 끌었으나, 예상외로 싱겁게 끝나게 됐다. 하지만 시는 정철용 총무위원장의 생활체육협회장 겸직에 대해 '의원윤리강령 위반'이라며, 여전히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2차 추경 삭감 내역을 살펴보면, 생활체육시설 경기장 보수 및 개선 2억5000만 원, 제25회 경남생활체육대축전 경기장 정비 1억5000만 원, 유소년 체육선수 육성지원 1000만 원, 용남중학교 축구부 창단지원 1000만 원, 대방초등학교 종합놀이시설 설치 2600만 원, 종합장사시설 진입도로 개설 7000만 원, 사천초등학교~사천중학교간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1억 원 등이다.

김대균 체육지원과장은 "행사를 앞두고 경기장은 물론 사천시 곳곳의 생활체육시설을 정비하고, 도색해 깨끗한 사천의 이미지를 보여주고자 했는데 아쉽게 됐다"고 말했다.

박상철 기획감사담당관은 "2차 추경을 깎는 것은 전례 없는 일이었고, 시에서도 모든 것을 원점에서 재검토해보자는 취지로 예산철회요구안을 제출했었다"며 "의회 결정은 존중한다"고 말했다. 박 담당관은 "의사결정 과정에 감정이 비쳐서는 곤란하다. 앞으로는 좀 더 양 기관이 양보하고 상생하는 역지사지의 자세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현철 시의회의장은 "의원들이 심사숙고 끝에 예산을 심의했는데, 시가 요구했던 예산철회 요구안을 수용할 순 없었다"며 "타 시군에서도 의원이 생활체육 직함을 겸직하는 경우도 있고, 10월까지 정철용 의원이 생체협회장직을 맡아 경남도생활대축전을 치르기로 한만큼 문제될 것은 없다"고 말했다.


강무성 기자 museong@news4000.com

강무성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자연재해 극복 공동체 정신..

소음민원, 사전 차단노력 필요

3대가 펼치는 열전 민속장기대..

동호회 활동으로 행복한 직장 ..

해남관광농원 체험 할인행사

4년근 인삼에서 열린 인삼 열..

천시 지리 인사

<퇴임사> 못다이룬 꿈… 죄송..

지역정치인 판별법

해남만의 특색있는 쌀빵 만들..

 이달의 인물 포터스

손절매(損切賣)
[해남신문]진정한 주식의 고수는 손절매 시점을 잘아는 사람이라고 한다.보유 주식의 현재시세가..

삼호학당 김금수 학장 연임 결..
[해남신문]삼호학당 제10대 학장에 김금수 학장의 연임이 결정됐다.지난 18일 유림회관 강의실에..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공..
[해남신문]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하 '균특법') 개정안 공청회가 지난주 국회 귀빈식당에..

옥천면 무연고 분묘 벌초 봉사
[해남신문]옥천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윤재홍)와 옥천면 무궁화봉사단은 지난 13일 민족의 대명절..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