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05-25 오전 11:32:03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업체탐방> 와인과 커피, 멋진 신사정장을 만나는 곳...

라운지 드 엘 & Caballero

2018년 05월 11일(금) 18:39 [광양신문]

 

ⓒ 광양신문


ⓒ 광양신문


ⓒ 광양신문


ⓒ 광양신문


ⓒ 광양신문


ⓒ 광양신문


이종학 대표(왼쪽에서 세번째)와 직원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편안한 와인문화와 내 체형에 맞춘 고급 슈트를 한 곳에서...

광양시 눈소 2길 77-12 라운지 드 엘( LOUNGE DE L) & Caballero.

중마동에 이런 곳이 있었다니...

징검다리 휴일이 잦은 5월은 일에 집중하기에 어려운'게으름'이 따라 붙는다. 그동안'광양장터' 코너를 통해 광양의 맛집과 업체를 소개해 왔지만 와인과 커피, 신사정장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은 없었다.

'라운지 드 엘&Caballero'은 와인을 주메뉴로 내놓고 있지만 편하게 사서 입을 수 있는 기성복보다 자신의 체형에 꼭 맞는 옷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커피와 와인을 즐기듯 편안하게 옷을 맞춤할 수 있는 이색카페는 처음이다.

와인카페'라운지 드 엘'은 1만9000원부터 30만원대까지의 와인을, 테라로사에서 로스팅한 원두를 고집하는 꽤 고집스러운 카페다. 프랑스, 칠레, 호주, 미국, 이탈리아, 스페인 와인 등 60여 종류의 와인을 갖추고 있다.

이종학 대표(31)는"소주ㆍ맥주에 비해 와인은 비싼 술도 아니고 그렇다고 싼 술도 아니다. 그냥 편안하게'우리 오늘 뭐 마실까?'하면 와인이 생각나는 부담없고 편안한 와인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한다.

라운지 드 엘에서는 가성비 좋은 칠레산 와인과 쉬라즈 와인을 3만5000원부터 즐길 수 있다.

와인을 어떤 잔에 채우느냐에 따라 같은 와인도 미세한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다. 이 대표는 그래서 와인잔에도 무척 신경을 쓰고 있다. 세제를 전혀 쓰지 않고 이온수에 불린 후 물기를 제거해서 말린 다음 소독된 깨끗한 행주로 닦아 둔다.

이 대표는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최저시급보다 더 많은 임금을 챙겨주며 카페를 운영한다. 좋은 사람 소개해달라며 쑥스럽게 웃는 따뜻한 젊은 청춘이기도 하다.

와인카페'라운지 드 엘'은 멋진 슈트와 쉬라즈 와인, 고급스러운 커피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색카페의 묘미를 선사한다.

광양의 젊은 상공인 이 대표의 꿈은 강남 청담점 입성이라고 한다.

최근 모 방송사의'배틀트립'에도 소개될 만큼 유명세를 타고 있으니 강남 입성은 이제 시간문제 일 것 같다.

▶ 상호 : 와인카페'라운지 드 엘'

▶ 주소 : 광양시 눈소로 77-12

▶ 문의 : 010-9249-3610

▶ 영업시간 : 평일 오전 10시~새벽 1시

주말 오전 11시~새벽 1시

김영신기자
“광양신문”
- Copyrights ⓒ광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양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광양신문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春興(춘흥)

미세먼지 대책 작은 것부터 시..

꾸며진 신화

김문호 향우 부천시장 출마

해남 차(茶)의 도리를 묻는다

▶구정기신의 어종정호 하유 ..

선거에 임하는 후보자에게 提..

어르신 건강체조 어울 마당

"달리면 기분이 좋아요" 육상 ..

속초 대형건축물 건립 주춤 속..

 이달의 인물 포터스

축사 여름철 고온 예방 사전 ..
[해남신문]해남군이 여름철 고온으로 인한 가축의 스트레스와 전염병 예방을 위해 축사 환풍기 ..

최재희 도의원 예비후보, 홍보..
[해남신문]최재희(민주평화당) 전남도의원 선거 해남군 제1선거구 예비후보가 지난 15일 유권자..

화원면, 청무화과 설명회 열어
[해남신문]화원면사무소는 지난 10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무화과 농가를 비롯해 100여명의 ..
'향우신조 제1항'은 유효한가?..
[해남신문]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는 광주 향우 4분(정철웅·윤목현·임..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