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6-17 오후 05:01:18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라이프 기획·특집 오피니언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사회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대중교통 취약한 농어촌학교 통학 지원된다

김성일 도의원 조례 대표발의
도교육청 에듀택시 전면 도입

2019년 06월 11일(화) 14:06 [해남신문]

 

ⓒ 해남신문


전라남도의회 김성일(더불어민주당, 해남1) 농수산위원장이 농어촌학교 학생들의 통학을 지원하는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전남도의회는 지난 4일 교육위원회 심의에서 김성일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교육청 농어촌학교 학생 통합 지원 조례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안은 오는 18일 열리는 전남도의회 제33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 상정될 예정이다.

조례가 통과되면 전남도교육청은 전국 최초로 통학이 힘든 농어촌지역 학생들을 위한 '에듀택시' 제도를 하반기 중 전면 도입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에듀택시를 도입해 여수, 곡성 등 7개 시군에서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있어 전남도교육청의 통학지원 사업이 조례 제정으로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에듀택시는 통학거리가 2㎞가 넘고 통학버스 승차시간이 1시간 이상인 학생을 대상으로 택시회사와 계약을 통해 택시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김 위원장은 "농어촌지역은 인구감소로 대중교통이 취약한 곳이 많고 인도가 갖춰지지 않은 구간이 많아 안전을 위해 학부모가 학생을 통학시키는 경우가 있어 통학지원이 절실하다"며 "조례 제정으로 통학 지원이 체계적으로 이뤄져 농어촌지역 학부모들의 자녀 통학 부담을 덜고 무엇보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조례안에는 농어촌학교 학생 통합 지원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해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조례가 시행되면 교육감은 매년 농어촌학교 여건에 맞는 학생 통학 지원 계획을 세우고 예산 범위에서 통학차량을 제공하거나 교통비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전문기관을 활용한 통학 관련 안전교육과 통학로 여건과 안전사고 예방 등 통학로 안전성 컨설팅을 실시하는 것을 비롯해 통학차량 운영에 대한 실태조사와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도 실시토록 하고 있다.

노영수기자
“”
- Copyrights ⓒ해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남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해남신문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경관저해·환경오염 막고 마을..

해남하면 생각나는 것

힘찬 새출발 다짐 '해남군민의..

에-말이요

베니키아칼튼호텔 김현태 회장..

화산면 밑반찬 나누며 이웃사..

푸드플랜 수행 적임자는

뮤지컬로 어린이들 올바른 식..

농업기술센터 학교 4-H회 지원

가수 한여름, 경주월드 전속모..

 이달의 인물 포터스

<인터뷰> 이호군 해남군 지역..
[해남신문]"군민들 보듬어주는 역할 하겠다" - 지역에 어떤 복지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생각하는..

통일
[해남신문]드 높은 하늘은 저리 푸른데한 민족끼리 분단의 아픔은하늘처럼 시리다같은 말 같은 ..

[고전칼럽] 대의멸친(大義滅親..
[광양신문]나라나 민족에 큰 도움이 된다면 부모나 형제의 정(情)도 돌아보지 않고 벌을 가(加)..

[스마트폰 즐기기 96] 뱅크 샐..
[광양신문]스마트폰이라는 기기가 이 세상에 태어나면서 우리의 삶은 편리해지기 시작했다. 아침..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