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08-21 오전 10:30:09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경제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사천축협, 청사 준공식 갖고 새 출발 선언

금융에 동물병원까지…축협 업무 한데 모아
진 조합장 "미래 위한 발판…선진 조합 만들 것"

2017년 07월 17일(월) 15:44 [뉴스사천]

 

↑↑ 사천축협 본점 신청사 준공식이 14일 열렸다.

ⓒ 뉴스사천


사천축산농협이 14일 청사 준공식을 갖고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이날 오전 11시 청사 대회의실에서 가진 준공식에는 사천축협 임직원과 조합원들 외에도 송도근 사천시장, 한대식 사천시의회의장, 강기갑 전 국회의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새 청사 준공과 새 출발을 축하했다.

사천축협 진삼성 조합장은 준공 기념사에서 "(옛 청사가)주변 환경 변화 등으로 불편함이 많았음에도 여러 여건상 청사를 옮기지 못하던 터에 지난 1년여 동안 준비 끝에 오늘에 이르게 됐다"며 "조합원과 고객들의 불편을 덜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새 청사 준공을 "다가올 미래를 위한 발판"이라 평가하며 "2020년 금융 규모 5000억 원 목표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조합 △실익증대 등 조합원과 상생하는 조합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선진 협동조합이 될 것을 약속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축사에서 "단지 본점 이전이 중요한 게 아니라 내실을 다지고 외형적 성장을 이루는 기반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좋은 리더 한 사람이 그 조직을 어떻게 바꾸는지 잘 보여줬다"며 진 조합장의 리더십과 역할을 높이 샀다.

이번에 준공한 사천축협 새 청사는 한국농어촌공사 사천지점 옆 '사천읍 사천대로 1817' 일원 2989㎡에 자리를 잡았다. 건축면적 685㎡에 연면적 1456㎡ 규모다. 본점에는 금융업소와 조합장실, 사무실 등이, 축산종합센터에는 동물병원과 사료판매장, 대회의실 등이 들어섰다.

사천축협은 옛 본점 청사가 도심에 있으면서 부족한 주차공간 등으로 이용객들에게 불편을 끼친다고 보고 지난해 청사 이전을 검토했다. 이에 지난해 8월 토지 취득에 이어 올해 3월 착공에 들어가 6월 말에 준공했다. 7월 3일 이전 업무를 시작한 데 이어 이날 준공식을 가졌다.

한편 사천축협은 신청사 이전에도 불구하고 옛 본점 1층 사무실을 사천읍지점으로 남겨둬 이용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하병주 기자 into@news4000.com

하병주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生事事生(생사사생)省事事省..

전국 최초 민관협력 범죄 피해..

광주대교구장 김희중 대주교 ..

대은정 씨 전국국악대회 종합..

고독한 죽음

▶바위와 나무

해남군산악연맹 전국등산대회 ..

동심의 세계로… 치매 노인 재..

▶자연재해 극복 공동체 정신..

연꽃

 이달의 인물 포터스

살충제파동 동물복지형 축산이..
[해남신문]AI파동에 이어 살충제 검출로 달걀판매가 중지되고 수급에 혼란을 빚고 있다. 소비자..

우선지급금 문제 해결되나
[해남신문]공공비축미 우선지금급 환수 정책을 강행하던 농림축산식품부가 한발 물러선 입장을 ..
삼산파출소 사회적 약자 보호 ..
[해남신문]해남경찰서 삼산파출소가 지난 11일 관내 기관 및 이장단을 대상으로 사회적 약자 보..

기도법 부칙 개정 필요성(2)
[해남신문]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방향'을 보면 창조경제, 소득주도의 성장, 사람중심..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