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6-19 오전 09:27:08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라이프 기획·특집 오피니언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경제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다함께 항공·우주 수도 기반 만들자"

사천상의 신년인사회 상생협력 강조
항공우주산업 발전 염원 한목소리

2019년 01월 04일(금) 13:42 [뉴스사천]

 

ⓒ 뉴스사천


사천상공회의소(회장 정기현)는 지난 3일 오전 11시 남일대리조트 엘리너스호텔에서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2019년 새해를 맞아 사천지역 상공인과 기관단체장, 정치인들이 함께 항공우주산업 수도 사천 기반 마련을 위한 상생과 협력을 외쳤다. 사천상공회의소(회장 정기현)는 지난 3일 오전 11시 남일대리조트 엘리너스호텔에서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제57회 사천상의 신년인사회에는 송도근 사천시장, 여상규 국회의원, 이삼수 시의회 의장, 김조원 한국항공우주산업(이하 KAI) 사장과 임원진을 비롯해 각계각층 200여 명이 함께 했다.

정기현 사천상의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비온 뒤에 땅이 더 굳어진다는 속담처럼 항공산업은 지난해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잘 헤쳐나오고 있다. 지역민들이 합심하여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내 준다면 더 많은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여상규 국회의원은 "국회 법사위도 규제는 없애고 경쟁력은 높이는 경제살리기 법안은 즉각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사천이 우리나라 항공산업과 우주산업의 수도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기업인과 시민이 함께 힘을 합친다면 항공우주 산업의 수도 사천을 만들 수 있다"며 "사천시는 KAI가 원하는 만큼 충분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KAI 위성개발센터와 민수전용복합동 부지제공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이날 건배사에 나선 김조원 KAI사장은 "앞으로 우리나라 모든 위성을 KAI에서 만들게 될 것이다. 새해에는 서부경남에서 사천을 중심으로 항공과 우주, 두 축의 사업이 첫발을 디딜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고, 저희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자들은 신년 축하 떡 자르기와 건배제의 등을 통해 기해년 새해 안녕과 번영을 기원했다.


강무성 기자 museong@news4000.com

강무성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경관저해·환경오염 막고 마을..

해남하면 생각나는 것

에-말이요

힘찬 새출발 다짐 '해남군민의..

베니키아칼튼호텔 김현태 회장..

화산면 밑반찬 나누며 이웃사..

푸드플랜 수행 적임자는

뮤지컬로 어린이들 올바른 식..

농업기술센터 학교 4-H회 지원

가수 한여름, 경주월드 전속모..

 이달의 인물 포터스

<인터뷰> 이호군 해남군 지역..
[해남신문]"군민들 보듬어주는 역할 하겠다" - 지역에 어떤 복지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생각하는..

통일
[해남신문]드 높은 하늘은 저리 푸른데한 민족끼리 분단의 아픔은하늘처럼 시리다같은 말 같은 ..

[고전칼럽] 대의멸친(大義滅親..
[광양신문]나라나 민족에 큰 도움이 된다면 부모나 형제의 정(情)도 돌아보지 않고 벌을 가(加)..

[스마트폰 즐기기 96] 뱅크 샐..
[광양신문]스마트폰이라는 기기가 이 세상에 태어나면서 우리의 삶은 편리해지기 시작했다. 아침..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