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12-15 오전 11:28:17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문화생활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2018 평창 성화, 무주 봉송 성공적으로 마쳤다

태권도의 성지 무주의 특산물. 명소 소개 및 이색 봉송도 실시

2017년 12월 01일(금) 11:36 [시민의소리]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가 30일 전북지역 3일차 일정으로 태권도의 성지 무주에서의 봉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 시민의소리


성화봉송단은 지난 11월 30일 대한민국 고유 무술인 태권도와 무주를 알리기 위해 무주 태권도원을 방문, 이색 봉송을 실시했다. 무주 태권도원의 모노레일에서는 주자가 탑승, 전망대 꼭대기까지 봉송을 진행하며 주변의 백운산 절경을 소개하기도 했다.

또 성화의 불꽃은 태권도단의 시범단원의 시범과 함께 성화봉송을 진행, 한국의 전통무예인 태권도와 멋진 조화를 이뤘다. 무주 태권도원 봉송에서는 '태권소녀' 황경선이 대한민국 태권도 진흥을 위해 봉송에 나섰다. 황경선은 제11회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베이징 올림픽, 런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올림피언이다. 이어 태권도 진흥재단 김성태 이사장이 태권도원에서의 봉송을 이어갔다.

이날 행사에서는 무주군의 특산물로 각광받고 있는 머루를 알리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성화봉송행렬은 2007년 무주군에서 리모델링해 관광객이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머루와인동굴 일대를 봉송하며 머루와인동굴과 적상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세계에 선보였다.

무주119안전센터를 시작으로 설천면사무소, 무주경찰서, 무주대교 등을 지나며 시민들의 성대한 환영을 받은 성화는 한풍루 어울터에 점화되면서 전북 3일차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풍루 어울터에서는 오후 3시부터 무주농악보존회의 한 해 농사의 풍년을 기원하는 농악공연 등의 성대한 지역 축하 행사가 펼쳐졌다. 이날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인 코카콜라는 '짜릿함을 통해 하나되는 순간을 선사한 LED인터렉티브 퍼포먼스'를 선보여 관객들의 호응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태권도를 소재로 한 다양한 퍼포먼스가 시연돼 태권도 성지로서 무주의 품격을 한층 높이기도 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는 "이번 성화봉송은 무주의 자연환경과 특산물 그리고 우리 고유의 무술인 태권도를 소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성화봉송이 진행되는 지역의 특색을 발굴하고 알리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종선 시민기자기자
“이슈신문 시민의소리”
- Copyrights ⓒ시민의소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민의소리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소소한 일상 담아낸 김우성 작..

군립도서관 문화프로그램 접수

해남 수채화동호회 여섯 번째 ..

블랙리스트의 낙인효과

질 좋은 육아를 장려하는 정책..

대흥사 호국대성 서산대사 추..

오래된 미래 소농(小農)

해남군정구협회 협회장기 맹활..

옥천면새마을협의회 연탄 봉사

세밑온정 365일 만나고 싶다

 이달의 인물 포터스

사천청지회 43대 회장에 조용..
[뉴스사천]지역봉사단체 사천청년지도자협의회 제42대·43대 회장단 이취임식이 9일 오후 5시 정..

민주노총 일반노조 위원장에 ..
[뉴스사천]사천시청 환경미화원 정대은(69년생)씨가 최근 민주노총 민주일반연맹 (경남)일반노동..

"글씨만으로 다양한 감정 전달..
[뉴스사천]글자가 주는 매력, 그 깊이는“제가 하는 일이 오롯이 글자만으로 표정과 감정을 담아..

이주성 씨 목공예 대회 우수상
[해남신문]가학산 자연휴양림에 근무하는 이주성 씨가 편백나무로 제작한 작품 '가학산을 품..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