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09-22 오후 07:05:30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3인3색 '생명·울림·색감'을 담다

리미술관 박은애·하미경·김영순 작가 초대전

2017년 09월 05일(화) 11:24 [뉴스사천]

 

↑↑ 박은애 작가의 ‘봄·생명’ 작품

ⓒ 뉴스사천


↑↑ 하미경 작가의 ‘오르간의 울림’ 작품

ⓒ 뉴스사천


↑↑ 김영순 작가의 ‘색감동행’ 작품

ⓒ 뉴스사천


박은애 작가의 '봄ㆍ생명' 작품 사천시 용현면 소재 리미술관(관장 유은리)이 9월 1일부터 10월 28일까지 박은애 작가의 '봄ㆍ생명'展, 하미경 작가의 '오르간의 울림'展, 김영순 작가의 '색감동행'展을 동시에 연다.

박은애 작가는 '봄ㆍ생명' 展을 통해 색과 선의 변주를 통해 봄에 피어나는 생명을 표현한 작품 약 20여 점을 선보인다. 박 작가는 "미술에는 문법이 없다"는 말을 강조한다. 캔버스 앞에서 계획된 표현을 거부하고 본성이 이끄는 데로 붓을 움직여 거칠면서도 생생한 무위의 붓질로 작품을 완성했다.

하미경 작가는 '오르간의 울림'展을 통해 연보랏빛 작약 꽃다발, 숲속 나뭇잎에 떨어지는 빗방울, 라일락 잎에 스치는 바람 등 자연의 이미지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움직임을 중첩해 표현한 작품 20여 점을 내어 놓았다. 하 작가는 시간대 별로 스쳐 지나간 수많은 모습들을 한 화면에 이미지를 중첩시키는 한편, 배경과 색상에서 명암법을 생략해 매혹적인 감성을 표현했다.

김영순 작가는 '색감동행' 展을 통해, 어머니의 마음을 나무로 표현한 회화 작품 20여 점을 보여준다. 김 작가는 "다양한 색을 사용하여 사계를 캔버스에 올리는 과정이 재미있고 즐겁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 리미술관 홈페이지(http://sacheonlee-artmuseum.com)를 참고하거나 김태영 학예사(055-835-2015)에 문의하면 된다.




양광우 기자 web@news4000.com

양광우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자연재해 극복 공동체 정신..

소음민원, 사전 차단노력 필요

3대가 펼치는 열전 민속장기대..

동호회 활동으로 행복한 직장 ..

해남관광농원 체험 할인행사

4년근 인삼에서 열린 인삼 열..

천시 지리 인사

<퇴임사> 못다이룬 꿈… 죄송..

지역정치인 판별법

해남만의 특색있는 쌀빵 만들..

 이달의 인물 포터스

손절매(損切賣)
[해남신문]진정한 주식의 고수는 손절매 시점을 잘아는 사람이라고 한다.보유 주식의 현재시세가..

삼호학당 김금수 학장 연임 결..
[해남신문]삼호학당 제10대 학장에 김금수 학장의 연임이 결정됐다.지난 18일 유림회관 강의실에..

국가균형발전특별법 개정안 공..
[해남신문]국가균형발전특별법(이하 '균특법') 개정안 공청회가 지난주 국회 귀빈식당에..

옥천면 무연고 분묘 벌초 봉사
[해남신문]옥천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윤재홍)와 옥천면 무궁화봉사단은 지난 13일 민족의 대명절..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