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10-17 오후 06:40:15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따뜻한 풍경과 꿈, 유토피아를 그리다

사천 작은미술관 3인3색 환경미술전
이지현·김규비·안준원 작가 초대전

2018년 05월 15일(화) 16:03 [뉴스사천]

 

ⓒ 뉴스사천


사천문화재단 소속 '사천미술놀이터 작은 미술관'이 지난 3월 환경미술전을 통해 선정된 작가 3인의 초대전을 오는 31일까지 연다.

1관 'CONTEMPLATION'(명상)전은 이지현 작가의 9번째 개인전으로 맨드라미, 풍선, 양, 코끼리와 같은 평범한 대상을 주제 삼아 사물의 변형과 모방 그리고 작가의 감각을 극대화함으로써 꿈에 대한 특별한 묘사를 했다.

이 작가는 "꿈을 품고 스스로 변화할 때 큰 자아를 마주하게 된다"며 "느리지만 한 걸음씩 나아간다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하고 아름다운 존재인가를 깨닫게 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지현 작가는 지난 2006년 부산미술대전 우수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작가활동을 하고 있으며, 목우미술대전, 서울미술대전 등 다양한 미술대회의 화려한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2관 'DayDream'(몽상)전은 김규비 작가의 개인전으로, 유토피아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김 작가는 작품을 통해 인간의 외로움과 공허한 마음을 피해 현실에서 도피할 수 있는 또 다른 세계, 유토피아를 만들어 냈다. 아크릴물감과 물, 서로 융합되지 않는 오일을 섞어 바탕을 칠한 후 섞이지 않는 재료들을 사용함으로써 환상적인 느낌을 연출한다.

3관 '따뜻한 풍경'전은 안준원 작가 개인전으로. 주변에서 쉽게 마주하는 평화롭고 고즈넉한 세상을 그렸다. 안 작가는 경상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뚝딱이목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낭만목수다. 문화재단 측은 "쟁쟁한 기성작가 및 전공자들을 물리치고 선정된 그의 작품에 자부심을 가지고도 남을 테지만 그저 부끄럽다며 말을 아끼는 겸손함에서 작품에서 주는 따뜻한 인상의 근원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문화재단 강의태 대표이사는 "환경미술전이 단발에 그치지 않고 개인전 초대로 이어져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것처럼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술가 발굴과 다양하고 품격 있는 전시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55)835-6492 사천문화재단.


강무성 기자 museong@news4000.com

강무성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윤영일 의원, 신성장기술사업 ..

어린이 수송차량, 안전 대책 ..

이강우 출향인, 장곡산성 주류..

광양시 여성공무원 '드론 자..

계곡면민의 날, 화합·발전의 ..

하나된 남과 북… 해남·북한 ..

▶제행무상 (諸行無常)

윤영일 의원, 고향발전 기부금..

2018 시민의 상…황재우 어린..

봉강면 산사음악회

 이달의 인물 포터스

우리 사랑할까요?…33명 광양..
[광양신문]♬♬먹은 것도 없는데 언제 이렇게 몸이 불었지? 혹시라도 저울이 고장 났을까봐?이 ..

재광양 연무대기계공고 동문회..
[광양신문]재광양 연무대기계공고 동문회(회장 김석형)가 미래 숙련 기술인들의 큰 잔치인'제53..

태풍도 못 막은 봉사, 어르신 ..
[광양신문]광양기업 사랑나누기 봉사단이 태풍 콩레이로 인한 비바람이 거세던 지난 6일, 어르신..

사랑나눔복지재단, 광양노인복..
[광양신문]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이사장 서경석)이 지난 10일 광양노인복지관(관장 이지은)..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