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2-22 오전 07:51:48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열대야 훅 날린 시원한 락 무대

제2회 사천락페스티벌 성황리에 열려
사랑 고백하는 시민 프러포즈도 눈길
크라잉넛, 김종서, 아프리카 등 공연

2018년 07월 24일(화) 14:26 [뉴스사천]

 

↑↑ 지난 21일 삼천포대교공원에 많은 시민들이 모여 락페스티벌을 즐겼다.

ⓒ 뉴스사천


전국의 실력파 락밴드들이 사천을 찾아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락 음악 무대를 선사했다. 사천문화재단은 지난 21일 오후 6시부터 삼천포대교공원 수상무대 일원에서 토요상설무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2회 사천 락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날 첫무대는 한국항공우주산업 직장인 동아리 FT4000이 묵직한 헤비메탈 연주로 올해 락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대구를 대표하는 락밴드로 전국의 락 마니아들에게 인지도를 쌓은 아프리카가 시원한 무대를 보여줬다. 인디밴드 아즈버스는 무대 아래까지 뛰어 내려와 관객들과 호흡을 함께 했다. 전국 공연을 통해 탈진록콘롤로 이름을 알린 갤럭시익스프레스도 뛰어난 무대 매너로 시민들을 즐겁게 했다.

제2회 사천 락페스티벌을 후끈 달아오르게 한 팀은 1세대 인디밴드의 대표주자이자 말달리자로 대중적 사랑을 받은 크라잉넛. 이날 크라잉넛은 추억의 히트곡을 잇달아 부르며,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을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중년의 관객들과 젊은 20~30대가 함께 어울려 노래를 부르며, 관객과 공연팀이 하나 된 무대를 연출했다. 이날 많은 관객들이 밴드들의 열정적인 공연에 함께 헤드뱅잉하며, 빠른 리듬에 몸을 맡겼다. 대한민국 대표 락커로 알려진 김종서 씨가 이날 락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하면서 4시간30분에 이르는 공연이 마무리됐다.

공연 중간에는 우쿨렐레, 기타 등 경품이 시민들에게 주어졌다. 초등학생부터 유치원 교사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음악, 기타와 관련한 사연을 소개하고 선물을 받았다.

토요상설무대 프러포즈와 함께하는 락페스티벌인 만큼 시민 프러포즈 이벤트도 이어졌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 근무하고 있는 조재경(31)씨가 같은 농업기술센터 소속 고나연(28)씨에게 사랑의 세레나데와 함께 프러포즈를 했다. 두 사람은 올해 9월 혼례를 치를 예정이다. 두 사람은 현장에 함께한 수많은 관객들 앞에 사랑을 맹세했다.

사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해 락페스티벌을 처음 열었을 당시 관객과 공연팀 모두 어색해 하는 모습이 보였는데, 1년 사이 분위기가 확 바뀌었다"며 "뜨거운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락 음악을 남녀노소 불문하고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내년에는 더 나은 모습으로 락페스티벌을 열겠다"고 말했다.


강무성 기자 museong@news4000.com

강무성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자활로 희망찬 내일, 자활센터..

송지 삼마 강우원 노인회장 단..

(주)대진, 광사협에 지역 중고..

광양출신 김영일 권익위 조사..

기업인이 존중받는 광양, 함께..

각 학교 28일부터 겨울방학 들..

광양제일교회, 장학 성금 1000..

광영동건강센터, 겨울방학 운..

달마산 미황사<천년고찰>

▶히브리서 11:6

 이달의 인물 포터스

경남자영고 졸업식장에서 만난..
[뉴스사천]“누구보다 부모님이 제일 기뻐하시죠. ‘고등학생이 어찌 공무원이 됐냐’며 주위에..

새나라어린이집 원아들, 저금..
[광양신문]새나라어린이집(원장 양미희)이 지난 12일 사랑나눔복지재단에 성금 30만2300원을 전..

진상면 태양광발전소 경영위원..
[광양신문]진상면 태양광발전소 경영위원회(위원장 이근휘)가 지난 14일 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

광양장례식장, 훈제치킨 500마..
[광양신문]광양장례식장(대표 박명규)이 지난 13일 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250만원 상당의 훈..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