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2-18 오후 05:35:56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은빛 물결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예담찬 갤러리 강혜인 한국화가 초대전

2018년 11월 06일(화) 10:56 [뉴스사천]

 

ⓒ 뉴스사천


예담찬 갤러리가 11월 한 달 동안 강혜인 작가 초대전을 연다.(사진=예담찬 갤러리) 사천시 선구동 예담찬갤러리(사천시 한내로 38-1 3층, 관장 강영화)가 11월 한 달간 한국화가 소향 강혜인 작가 초대전을 연다.

이번 전시에서는 물고기를 소재로 한 20여 점의 천.혼합채색 작품을 만날 수 있다. 강 작가는 물고기(멸치)떼를 매개로 강한 생동감ㆍ생명력을 표현하는 한편, 이들이 빚어내는 은빛물결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강 작가는 자연이 주는 삶의 공간인 바다, 하늘, 파도, 나무, 꽃 속에 사실적인 형상을 배재하고 단순 재구성한 물고기가 무리를 지어 등장하는 형상을 즐겨 그리고 있다.

강혜인의 예술은 한국화의 전통성을 계승하기 보다는 독특한 소재와 색채로 재해석하여 현대적 감각을 반영했다. 구상화 추상의 적절한 조화로 대중의 정서와 호흡하고자 했다. 그녀의 작품들은 동적인 분위기와 정적인 그것을 조합하는 특성을 보인다.

강혜인 작가는 감미로운 선율과 황홀한 색채로 그러한 일반적 특성을 담아낸다. 동시에 그녀의 바다는 자연의 원시성과 그 안에서 살고 있는 생명체의 강한 의지를 포용한다. 물고기의 부릅뜬 눈과 무리의 방향성은 동경하는 세상을 향해 끊임없이 나아가려는 뜨거운 열망의 표출을 표현하고 있다.

강혜인 작가는 "바다는 시간을 정지시켜 놓은 장소다. 생명체의 기원부터 현재까지 여전한 동질성을 유지하고 있다. 변화를 용인하지 않은 그곳에서 생명을 이어오고 있는 물고기란 존재의 생존력은 또 얼마나 대단한가"라고 말했다.

강 작가는 현재 사천현대작가회장을 맡고 있으며, 소향한국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김예슬 인턴기자 yes@news4000.com

김예슬 인턴기자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자활로 희망찬 내일, 자활센터..

송지 삼마 강우원 노인회장 단..

(주)대진, 광사협에 지역 중고..

광양출신 김영일 권익위 조사..

기업인이 존중받는 광양, 함께..

각 학교 28일부터 겨울방학 들..

광양제일교회, 장학 성금 1000..

달마산 미황사<천년고찰>

▶히브리서 11:6

광영동건강센터, 겨울방학 운..

 이달의 인물 포터스

새나라어린이집 원아들, 저금..
[광양신문]새나라어린이집(원장 양미희)이 지난 12일 사랑나눔복지재단에 성금 30만2300원을 전..

진상면 태양광발전소 경영위원..
[광양신문]진상면 태양광발전소 경영위원회(위원장 이근휘)가 지난 14일 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

광양장례식장, 훈제치킨 500마..
[광양신문]광양장례식장(대표 박명규)이 지난 13일 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250만원 상당의 훈..

"회원이 중심 되는 전남사협을..
[광양신문]전남 5만여 사회복지사의 수장을 뽑는 제14대 전남사회복지사 협회장 선거가 오는 21..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