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06-17 오후 05:01:18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라이프 기획·특집 오피니언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문화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5G 시대 맞춤형 입체영화 제작, 사천에서

(가제)'귀(歸)부인' 촬영 중…'180도 화각 VR'이 특징
사남 우천마을, 삼성초교 등 사천 곳곳이 배경
미스터리 드라마…감독 안철호, 주연 김진우·김정화

2019년 06월 11일(화) 11:05 [뉴스사천]

 

↑↑ 영화 (가제)귀부인 촬영팀이 사남 우천마을에서 작업 하는 모습.

ⓒ 뉴스사천


"5G 시대는 열렸는데, 그에 걸맞은 콘텐츠가 못 따라가고 있어요. 이번 영화는 이 문제에 최초로 답하는 뜻이 있습니다. 기술적 한계를 상당부분 개선했어요. 화면을 180도까지 볼 수 있는 VR 3D영화를 사천에서 제작하는 것이니 기대해주세요!"

경남 사천에선 지금 실험성 짙은 영화 한 편이 제작 중이다. 부산에 주소를 둔 ㈜콘텐츠페어가 제작하는 (가제)'귀(歸)부인'이란 영화로, '쇠파리', '한 번도 안 해본 여자', '저스트 프렌즈' 등을 감독한 안철호 씨가 메가폰을 잡았다. 그는 현재 일본 비디오마켓에서 방영중인 '음모'를 연출했으며, 앞서 이번 영화의 특징을 소개한 이이기도 하다.

VR 3D 영화는 입체감을 살려 현실감과 몰입도를 키워주는 영화로 간략히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최대 문제는 어지럼 현상이 있어 오래 시청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 점을 상당부분 개선했다는 게 안 감독의 설명인 셈이다.

㈜콘텐츠페어가 밝힌 영화 (가제)'귀(歸)부인'의 장르는 미스터리 드라마. 화가(남)와 대학교수(여) 부부가 도시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조용한 시골마을에 이사한 후에 일어나는 의문의 사건을 다루는 영화라는 게 제작사의 귀띔이다.

주인공은 김진우 씨(화가 역)와 김정화 씨(교수 역)가 맡았다. 김진우 씨는 영화 '쇠파리', TV드라마 '왼손잡이 아내' 등에 출연했다. 배우 김정화는 영화 '조선명탐정'에 출연했고, EBS '희망풍경'에서 내레이션을 맡고 있다.

영화의 주 촬영지는 베짜기 체험마을로 유명한 사남면 우천마을이다. 이밖에 사천경찰서, 사천미술관, 삼성초등학교, 경남도립사천노인전문병원 등도 영화의 주요 배경이다.

㈜콘텐츠페어 심재원 프로듀서는 "미술감독이 사천 출신이라 촬영지 물색이 쉬웠다"며 "동선이 짧아 촬영도 비교적 무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심 PD가 말한 미술감독은 하병진(54) 씨로 사남면 화전마을이 고향이다.

8일 우천마을 촬영현장에서 만난 배우 김진우 씨는 "의미 있는 작업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사천 주민들도 많이 도와줘서 좋은 영화가 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사천 방문은 이번이 처음인데, 들어설 때부터 아주 좋은 느낌이었다. 앞으로 더 알아갈 예정"이라며 사천을 찾은 소감을 밝혔다.

영화 촬영은 18~20일께 마무리될 예정이다. 개봉 예상 시기는 8월 말에서 9월 초다.


하병주 기자 into@news4000.com

하병주기자
“유쾌한 소통”
- Copyrights ⓒ뉴스사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사천 기사목록  |  기사제공 : 뉴스사천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경관저해·환경오염 막고 마을..

해남하면 생각나는 것

힘찬 새출발 다짐 '해남군민의..

에-말이요

베니키아칼튼호텔 김현태 회장..

화산면 밑반찬 나누며 이웃사..

푸드플랜 수행 적임자는

뮤지컬로 어린이들 올바른 식..

농업기술센터 학교 4-H회 지원

가수 한여름, 경주월드 전속모..

 이달의 인물 포터스

<인터뷰> 이호군 해남군 지역..
[해남신문]"군민들 보듬어주는 역할 하겠다" - 지역에 어떤 복지 정책을 펼쳐야 한다고 생각하는..

통일
[해남신문]드 높은 하늘은 저리 푸른데한 민족끼리 분단의 아픔은하늘처럼 시리다같은 말 같은 ..

[고전칼럽] 대의멸친(大義滅親..
[광양신문]나라나 민족에 큰 도움이 된다면 부모나 형제의 정(情)도 돌아보지 않고 벌을 가(加)..

[스마트폰 즐기기 96] 뱅크 샐..
[광양신문]스마트폰이라는 기기가 이 세상에 태어나면서 우리의 삶은 편리해지기 시작했다. 아침..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