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05-25 오전 11:32:03 회원가입 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사건/사고 교육 노동 환경 복지 여성 미디어 인물 사회일반 국회/정당 행정/지자체 외교/국방 정치일반 주식일반 부동산 생활경제 금융 취업/직장인 경제일반 생활정보 건강 공연/전시 여행/레저 음식/맛집 가정/육아 문화생활일반 정치 경제 문화 건강 칼럼일반 특집 기획기사 주간포토 포토갤러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전체기사

알림방

바지연 정책자료실

바지연 공개자료실

시민/단체자료실

보도자료실

자유게시판

회원사대표자방

종합자료실

뉴스 > 교육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해남군방범연합회 등대원에 장난감 선물

여성국 일일찻집 수익금으로

2018년 05월 11일(금) 22:17 [해남신문]

 

↑↑ 해남군방범연합회가 지난 4일 해남등대원을 찾아 장난감과 학원비를 선물했다.

ⓒ 해남신문


(사)해남군방범연합회(회장 임희성)가 해남등대원을 찾아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선물하는 등 봉사활동으로 훈훈함을 전했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더욱 다양한 활동에 나서기로 한 해남군방범연합회 여성국이 지난달 27일 첫 번째 마련한 일일찻집을 통한 수익금으로 등대원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선물한 것.

해남군방범연합회 임희성 회장을 비롯한 여성국 대원들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지난 4일 등대원을 찾아 RC카와 인형 등 70만원 상당의 장난감을 선물했다. 또한 아이들의 학원비에 써달라며 50만원도 기탁했다.

임희성 회장은 "여성국에서 일일찻집을 통해 성금을 모금했고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자는 의견이 모아져 등대원을 방문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 회장은 일일찻집을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노고를 아끼지 않은 여성국에 감사함도 전했다.

박자원 원장은 "아이들에게 정을 나눠주는 것과 다르게 인형과 장난감 등을 통한 놀이치료는 정서적 풍요로움을 줄 수 있어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며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고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내에서 항상 도움을 주시는 분들이 계셔 감사하며 이를 바탕으로 운영해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해남군방범연합회는 일일찻집을 통해 마련한 성금 50만원을 해남군에 기탁, 이 성금은 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어버이날 기념 선물로 전달됐다.

한편 해남군방범연합회 여성국은 지난 2015년 해남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인성교육강사 양성 과정 자격증과 성폭력 예방교육을 이수해 군내 초등학교 등에서 강사로 활동했다. 또한 등굣길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노영수기자
“”
- Copyrights ⓒ해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해남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해남신문

 

이전 페이지로

 

 

 최근 많이 본 뉴스

春興(춘흥)

미세먼지 대책 작은 것부터 시..

꾸며진 신화

김문호 향우 부천시장 출마

해남 차(茶)의 도리를 묻는다

▶구정기신의 어종정호 하유 ..

선거에 임하는 후보자에게 提..

어르신 건강체조 어울 마당

"달리면 기분이 좋아요" 육상 ..

속초 대형건축물 건립 주춤 속..

 이달의 인물 포터스

축사 여름철 고온 예방 사전 ..
[해남신문]해남군이 여름철 고온으로 인한 가축의 스트레스와 전염병 예방을 위해 축사 환풍기 ..

최재희 도의원 예비후보, 홍보..
[해남신문]최재희(민주평화당) 전남도의원 선거 해남군 제1선거구 예비후보가 지난 15일 유권자..

화원면, 청무화과 설명회 열어
[해남신문]화원면사무소는 지난 10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무화과 농가를 비롯해 100여명의 ..
'향우신조 제1항'은 유효한가?..
[해남신문]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는 광주 향우 4분(정철웅·윤목현·임..
바지연 공동 편집규약(안) 회원사현황 조직도 윤리강령 걸어온길 규제철페투쟁위원회 정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언론사 & 단체 신청
바른지역언론연대 / 우편번호 34186 주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8 홍인타워오피스텔 1201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모소영
이메일: paranbus@hanmail.net / 전화 : 010-2824-7871 / 팩스 : 070-4170-4411
사업자등록번호: 경기아00152.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